Power BI Desktop 19년 10월 업데이트

Reporting

Automatic page refresh for DirectQuery (preview)

이번달 Power BI Desktop 에서는 새로운 미리 보기 기능이 추가 되었습니다. 데이터 원본이 Direct Query 인 경우, 자동 페이지 새로고침 기능을 이용해서 정한 주기에 따라 리포트 화면을 자동으로 갱신함으로써 최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이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옵션에서 미리 보기 기능 중 ‘자동 페이지 새로 고침’을 활성화 해야 합니다.

아래 항목들 내용을 참조하시어 진행 하시면 됩니다.

* Power BI Desktop 에서는 새로고침 제한 횟수가 없습니다.

* Power BI Service (웹) 에서는 작업 영역에 따라 제한 횟수 및 설정이 가능한 최소 Term 값이  다릅니다.

* Live Connect (SSAS) 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 복합모델 (Direct Query & Import Mode) 도 지원합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링크 를 참조하시면 세부적인 내용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Analytics

The new Q&A Visual

이번 달 에는 새 Q&A 시각적 객체를 통해 Power BI에서 NLG (자연어 생성)를 더욱 심도 있게 도입 하도록 할 것입니다.  과거 버튼을 사용하여 Q&A를 실행하는 것과 거의 유사하지만 해당 객체는 추가 버튼 클릭 뒤에 경험이 숨겨져 있지 않으므로 사용자의 검색 가능성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새로운 Q&A 시각적 객체는 상호 작용, 교차 필터, 책갈피를 지원하며 다른 시각적 요소와 마찬가지로 테마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아래 아이콘이 Q&A 시각적 객체 아이콘 입니다.

Q&A 시각적 객체를 추가하면 아래와 같이 데이터 셋에 따른 제안 사항이 몇가지 나옵니다. 또한 질문을 입력 할 수도 있습니다.

질문을 하면 아래와 같이 자동으로 답을 출력합니다.

질문 창 옆의 아이콘 (전환) 을 클릭하면 Q&A의 결과를 바로 해당 시각적 객체 (아래 그림의 경우 가로 막대형 그래프로)로 변환해줍니다.

아래 ⓘ 아이콘에 마우스를 오버하면 아래와 같이 해당 항목의 설명을 보여줍니다.

또한 다른 시각적 객체와 같이 Q&A 시각적 객체도 서식을 설정 할 수 있습니다.

Improved user experience for Q&A

Q&A 질문 입력 상자에 대한 사용자 경험을 업데이트 했습니다. 데이터 모델에서 이해하는 용어에 대해 파란 밑줄이 표시되며, 빨간색 밑줄은 애매하거나 이해하지 못하는 용어에 표시됩니다.

또한 자동으로 생성된 제안 항목 선택시 검색 엔진이랑 비슷하게 드롭 다운을 표시 합니다.

Natural Language improvements for Q&A

Integration with Office/Bing thesaurus

Office/Bing 데이터를 활용하여 데이터 모델에 언급되지 않은 용어를 이해함으로써 공통 동의어를 자동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하여 Q&A 내부의 핵심 엔진을 개선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Support for measure tables and better handling of table names and ambiguity

이전에 Q&A를 사용한 적이 있는 경우, 연결이 끊어진 테이블을 처리 할 때 Q&A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았었습니다. 해당 업데이트는 연결이 끊어진 측정 테이블을 자동으로 처리하고 어떤 측정 기준이 어떤 측정 기준과 관련되어 있는지 파악하여 자동으로 즉시 사용 가능한 Q&A를 개선합니다. 더 이상 Q&A를 위한 특정 데이터 모델을 만들 필요가 없으므로 시간과 노력을 줄일 수 있게 되었습니다.

Row label and synonyms support inside Modelling pane

이 업데이트는 테이블의 행 식별자를 정의 할 수있는 행 레이블 (이전의 Excel에서 사용 가능했던 기본 레이블)을 지원합니다. 행 레이블을 정의하려면 모델링 탭으로 이동하여 테이블 이름을 클릭하여 옵션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Q & A에서 사용할 동의어를 정의하려는 경우 모델링 분할 창을 사용하여 데이터 모드 내의 모든 열에 대한 모든 동의어를 빠르게 정의 할 수 있습니다.

Q&A Tooling (Preview)

이번 달에는 사람들이 Q & A 시각적 객체를 어떻게 사용하고 있는지 확인하고, 결과를 개선하는 데 사용할 수있는 도구를 소개합니다. 톱니 바퀴 아이콘을 클릭하여 접근 할 수 있습니다.

Review questions

사용자가 보고서에서 묻는 질문을 볼 수 있습니다. 이 보고서에 사용 된 데이터 세트를 선택하여 시작합니다.

여기에서 해당 데이터의 Power BI 서비스에 대한 질문 목록이 표시됩니다. 목록을 필터링하여 모든 질문 또는 사용자가 더 나은 답변을 제공하기 위해 결과를 수정하도록 요청한 질문 만 볼 수 있습니다. Q & A가 용어를 이해하지 못하는 모든 질문은 그 옆에 연필이 표시되어 Q & A를 가르치기 위해 다음 섹션으로 이동합니다.

Teach Q&A

Q & A에게 모호한 질문에 응답하는 방법을 가르 칠 수 있습니다.

학습이 필요한 만큼 많은 용어와 질문에 대해서 이 작업을 수행 할 수 있습니다.

Manage terms

Q & A 교육 섹션을 통해 Q & A에 추가 한 용어를 관리 할 수 있습니다. 각 용어, 정의, 생성 된 시기 및 더 이상 해당 용어를 삭제하는 옵션을 제공합니다.

Support for SSAS and Azure AS including RLS

마지막으로, Q&A를 통해 Power BI 내에서 먼저 데이터를 가져오지 않고도 데이터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SQL Server Analysis Services 및 Azure Analysis 서비스를 지원하며 이 기능을 사용하려면 먼저 옵션 및 설정 -> 옵션 -> 미리보기 기능에서 해당 기능을 사용해야 합니다.

Data connectivity

Sagra Emigo connector generally available

Biqsens Power BI 앱과 Power BI Desktop 용 Emigo BI 커넥터를 통해 조직 내 관리자 및 기타 팀이 인벤토리 데이터, 주문, 설문 조사 또는 기타 모든 디지털 양식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Azure Cost Management update

Azure Cost Management는 Azure 비용 데이터의 탐색 및 분석을 향상시킵니다.  당신은 소비 패턴을 이해하기 위해 강력하고 유연한 보고서를 만들 수 있습니다.

새로운 기능 :

  • 인증을 위해 OAuth 2.0 지원
  • Microsoft 고객 계약 및 기업 계약 (EA) 모두 지원
  • RI 권장 사항 및 RI 사용 데이터 향상 및 상각 비용 추가
  • 성능 개선

New Workplace Analytics connector

Microsoft Workplace Analytics는 Office 365의 일상 업무 데이터를 사용하여 생산성, 인력 효율성 및 직원 참여에 영향을 미치는 협업 패턴을 식별합니다. 직원과 팀의 업무 방식에 대한 새로운 통찰력을 통해 고객의 혁신 속도를 높이십시오.

Data Preparation

Query diagnostics

쿼리 진단은 승인 시간 동안 매시업 엔진이 무엇을 하는지 결정할 수 있는 강력한 새 기능입니다. 향후에는 전체 업데이트 중에 이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이 기능을 확장할 예정이지만, 이 기능을 사용하면 어떤 종류의 쿼리를 방출하는지, 새로 고침을 허가하는 동안 어떤 속도가 느려질 수 있는지, 어떤 종류의 배경 이벤트가 발생하는지 이해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사용해보려면 미리 보기 기능에서 활성화 해야 합니다.

진단을 시작하려면 Power Query Editor에서 리본의 ‘도구’ 창을 클릭하고 ‘진단 시작’을 선택하십시오. 추적을 완료하고 집계하려면 ‘진단 중지’를 누르십시오. 진단을 시작할 때마다 Power Query는 사용자가 초래한 평가를 추적하기 시작합니다.

대부분의 사용자들이 생각하는 평가는 새로 고침을 누를 때, 또는 처음으로 데이터를 검색할 때지만, 커넥터에 따라 평가를 일으킬 수 있는 동작이 많습니다. 예를 들어, SQL 커넥터의 경우 필터링할 값 목록을 검색하면 평가도 시작되지만 사용자 쿼리와 연결되지 않으며 진단에 표시됩니다. 다른 시스템 생성 쿼리는 네비게이터 또는 “데이터 가져오기” 경험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

이 첫 번째 버전의 기능을 사용하여 요약된 진단 보기와 세부 보기라는 두 가지 진단 보기를 제시합니다.

기본적인 견해는 당신의 질의에서 시간이 어디에 쓰이고 있는지에 대한 즉각적인 통찰력을 주기 위한 것이다. 상세 뷰는 라인별로 훨씬 더 깊으며 일반적으로 파워 유저에 의한 심각한 디버깅에만 필요할 것 입니다.

“데이터 소스 쿼리” 열과 같은 일부 기능은 현재 특정 커넥터에서만 사용할 수 있으며, 발전을 위해 계속 노력할 예정입니다.

쿼리 진단에 도출된 데이터에 대한 설명 등을 확인 하려면 해당 링크 를 클릭하세요.

Data profiling enhancements

Power Query Editor에서 다음과 같은 데이터 프로파일링 기능이 크게 개선된 몇 가지 사례를 소개합니다.

기존의 “값별”기준 외에 열 유형별로 열 프로필 창 값 분포 시각적에 대한 여러 그룹화 옵션을 소개합니다.

* 텍스트: 텍스트 길이(문자 수)
* 번호: 기호별(양/음) 및 패리티별(짝수/홀수)
* 날짜/날짜 시간: 년, 월, 일, 주, 주, 주, AM/PM 시간 및 하루 내 시간.
* 기타 데이터 유형(논리적 True/False)에 대한 추가 정보.

필터 옵션 : 이제 Colum Profiles 배포 창에서 여러 유형별 그룹화 기준을 활용할 수있을뿐만 아니라 그룹화 기준이 적용될 때 분포 차트의 각 값에 대해 콜 아웃 내에서 필터링을 활성화했습니다. 예를 들어 Date / DateTime 열의 데이터 프로필 창에서 특정 월에 해당하는 모든 값을 쉽게 제외 할 수 있습니다.

Other

New file format: .pbids

이번 달에는 PBIDS라는 새로운 파일 형식을 발표하여 조직의 보고서 작성자를위한 “데이터 가져 오기”환경을 간소화합니다. 관리자는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연결을 위해 이러한 파일을 만들어 새 보고서 작성자의 시작 환경을 향상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작성자가 .PBIDS 파일을 열면 Power BI Desktop이 시작되고 파일에 지정된 데이터 소스에 연결하기위한 인증을 요구합니다. 그런 다음 탐색 대화 상자가 팝업되고 사용자는 모델에로드 할 테이블을 선택해야합니다. 또한 파일에 데이터베이스가 지정되지 않은 경우 데이터베이스를 선택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거기에서 사용자는 시각화 구축을 시작하거나“최근 소스”를 다시 방문하여 새 테이블 세트를 모델에로드 할 수 있습니다.

관리자가이 파일을 작성하려면 파일에서 단일 연결에 필요한 입력을 지정해야하며 연결 ​​모드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모드”는 “DirectQuery”또는 “가져 오기”일 수 있습니다. “mode”가 없거나 null이면 Desktop에서 파일을 여는 사용자에게 DirectQuery 또는 Import를 선택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다음은 SQL Server 연결을위한 PBIDS 파일의 예입니다.

Performance improvements for modeling operations

모델이 아래 조건을 충족 할 때 Power BI 내 Analysis Services 엔진에서 성능 향상을 통해 모델링 작업 (예 : 계수 또는 계산 열 추가, 관계 만들기 등)을 빠르게 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

* 많은 계산을 포함
* UseRelationship 또는 CrossFilter 함수를 사용합니다.
* Today, Now, Random 등의 휘발성 함수를 사용합니다.

실제 개선 사항은 모델에 따라 크게 달라 지지만, 파일을 열고 측정 값을 추가하는 등 일부 고객의 경우 성능이 20 배 향상되었습니다.

2019-10-16T13:31:50+00:00